gnb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 희망, 새 패러다임(New Hope, New Paradigm)
vision & agenda
새 희망, 새 패러다임(New Hope, New Paradigm)

지금 대한민국에 필요한 비전과 리더십은 무엇일까요.

장기화된 코로나 19 팬데믹, 갈등과 분열의 정치, 잇단 정책실패로 국민적 좌절감이 커지면서 행복한 삶, 미래가 있는 삶에 대한 열망이 커지고 있습니다. 내년 3월 차기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그 열망은 농도를 더해갈 것입니다.

뉴스1이 창립10주년을 맞는 올해, 뉴스1 미래포럼은 특별히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주는데 초점을 두고자 합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모든 면에서 변곡점에 서 있습니다.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국가운명이 정해질 것입니다. 코로나 19의 터널을 빨리 벗어나야하고 혁신과 경쟁이 건강하게 이루어지는 사회경제시스템을 창출해야합니다. 그간 대응을 소홀히 했던 기후환경 변화는 국가는 물론 기업도 당장 실천해야할 과제가 됐습니다.

산업과 기술에서는 패러다임 변화가 속도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탄탄한 모바일 플랫폼과 첨단 IT기술로 무장한 ‘빅테크’ 기업들이 산업의 지형을 바꾸고 있습니다. AI, 자율주행, 새로운 태양광, 에어택시, 서울-부산을 20분에 주파할 수 있는 하이퍼 루프 같은 신기술이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신기술혁명과 비즈니스 혁신의 선봉에 선 기업가들을 다수 초청, 그들의 비전을 듣습니다.

보다 나은 대한민국을 위해 뉴스1이 정성껏 마련한 논의의 장에 여러분의 상상력과 의견을 보태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