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Korea Future Forum 2019 & Blockchain Tech Show with YellowLive CONNECTING SOCIETY
  • Peter Hirshberg

    피터 허시버그Peter Hirshberg

    메이커시티 저자, 메이커시티 프로젝트 공동창업자

    피터 허시버그는 메이커시티 프로젝트의 공동 창립자로, 도시 혁신 분야의 전문가로 꼽힌다.
    지역 사회의 발전과 성장을 주도하면서, 도시를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자신이 꿈꾸는 시민 참여형 도시 개발 모델을 제시한 저서 <메이커시티>는 지난 3월 한국어로도 번역됐다.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애플, 소니 등 글로벌 기업들에서 마케팅 전략을 세워왔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도시 정책 수립에 자문관으로 참여하고, MIT미디어랩에서는 고문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 Brock Pierce

    브록 피어스Brock Pierce

    비트코인재단 이사회 의장

    브록 피어스는 암호화폐 초기 투자자로서 ‘비트코인재단‘ 회장을 맡고 있다.
    그는 EOS 얼라이언스, 블록체인캐피털, 테더와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공개(ICO)를 진행한 ‘마스터코인’의 공동 설립자다. 비트코인에 대한 일찍 눈을 뜨고 투자하여, 2017년 기준으로 약 1조원 정도의 암호화폐 자산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세계 암호화폐 부자 9위에 올랐다.
  • Yigal Erlich

    이갈 에를리히Yigal Erlich

    요즈마그룹 회장

    요즈마그룹 설립자이자 회장인 이갈 에를리히(Yigal Erlich)는 1984년~1992년까지 이스라엘 산업통상부에서 수석과학자로 8년간 재직했다.
    이때 경험을 바탕으로 1993년 첨단산업 분야의 초기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벤처캐피탈 회사인 요즈마펀드를 설립했다. 에를리히는 2010년까지 이스라엘 국가연구 개발위원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이스라엘이 오늘날 전세계 벤처기업의 메카가 되고 있는 것은 요즈마그룹이 10개의 펀드를 조성해 벤처기업에 집중투자한 결과라는 평가다. 요즈마그룹은 한국에서도 바이오테크나 미디어, 정보통신 등 첨단기술 분야의 기업을 발굴 육성하고 있다.
  • 니틴 거

    니틴 거Nitin Gaur

    IBM 글로벌 디지털 자산 연구소 총괄 전무

    니틴 거 IBM 글로벌 디지털 자산 연구소 총괄 전무는 현재 디바이스 업계 표준과 활용 사례들을 바탕으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의 현실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IBM 블록체인 연구소를 설립해 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구축에 앞장서 왔다. 19년 동안 IBM에서 근무하면서 니틴 거 총괄 전무는 업계에서 인정받는 다양한 인증들을 획득했다. 기술 리더로서 다양한 기업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내외 컨퍼런스에서 기술 문서를 발표했다. 그가 발표해온 주제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에서부터 관리 프로세스 개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다룬다. 니틴 거 총괄 전무는 특히 IBM 클라우드 및 IBM 모바일퍼스트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IBM 고객에게 디지털 전략을 실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제롬 글렌

    제롬 글렌Jerome Glenn

    밀레니엄 프로젝트 최고경영자

    제롬 C. 글렌은 밀레니엄 프로젝트 최고경영자이다.
    그는 지난 35년간 밀레니엄 프로젝트뿐 아니라 미국의 미래 예측·분석 싱크탱크인 허드슨연구소 등 여러 기관에서 과학기술 정책, 환경, 경제, 교육, 안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미래연구를 해왔다. 그는 ‘미래수레바퀴’라는 미래예측 기술과 미래예측 교육과정 개발, 인지기술, 환경안보, 적시학습, 정보전 등의 개념을 처음 발명했으며, 1973년 미래진단법 등과 같은 신조어를 탄생시키기도 했다.
  • 존 클리핀저

    존 클리핀저John Clippinger

    MIT 미디어랩 인간 역학 부서 선임 연구원

    존 클리핀저는 미국 MIT 미디어랩 인간 역학 부서의 선임 연구원이며 데이터 기반 회사의 트러스트 프레임워크를 개발 및 검증하는 비영리 단체인 ID3의 공동 설립자이자 이사이다.
    또 기업 혁신에 관련한 디지털 법을 연구한 하버드 대학교 법연구실 설립자이자 공동 디렉터를 역임했다. 현재 여러 기업, 정부, NGO의 프라이버시, 트러스트 프레임워크, 소셜 네트워크 관련한 전략 문제를 자문하고 있다.
  • Gary Cudmore

    게리 커드모어Gary Cudmore

    블랙앤비치 글로벌 데이터센터 대표

    게리 커드모어는 블랙앤비치 글로벌 데이터센터의 글로벌 디렉터다.
    데이터센터는 컴퓨터 시스템과 통신장비, 저장장치인 스토리지 등이 설치된 시설로 빅데이터를 저장하고 유통시키는 핵심 인프라다.커드모어는 1983년부터 데이터센터를 설계하고 건설해왔으며, 전 세계적으로 500여개가 넘는 데이터센터 프로젝트에 참여했다.커드모어는 HP, IBM, Dell, Northrup, Lockheed, Visa, CLP의 내용전문가(Subject Matter Expert)로 활동했다.그는 공인 건강관리사업자로, 2017년 에디슨상을 수상한 ‘바이오방어 프로젝트’의 디렉터를 맡은 바 있다.
  • Sergey Jakimov

    세르게이 야히모프Sergey Jakimov

    롱제네시스 보드멤버

    세르게이 야히모프는 세계 최대 블록체인 회사인 ‘비트퓨리’ 그룹과 미국의 생명공학 회사인 ‘인실리코메디슨’의 합작사인 ‘롱제네시스’의 부사장이다. 롱제네시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산업의 빅데이터 사용을 강화하는 방안을 연구중이다. 야히모프는 2018년 5월 롱제네시스에 합류했다.
  • Eyal Oster

    이알 오스터Eyal Oster

    모바일브릿지 창업자 겸 사장

    이알 오스터는 모바일브리지 대표이자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투자 기업 ‘해머 팀’(Hammer Team) 블록체인기술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그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막론하고 다양한 기술 스타트업의 대표이자 전략가로 20년 이상 활동해왔다.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블록체인기술 기반 마케팅 플랫폼인 모바일브릿지 모멘텀을 설립해 기업 마케팅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다.그는 다양한 우주 기술 관련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다.인공지능 기술과 인공지능 픽셀을 기반으로 한 나사(NASA)의 우주왕복선 고체 상태 비행 기록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해 ‘올해의 파트너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 Shlomo Cohen

    쉴로모 코헨Shlomo Cohen

    인텔 유럽, 중동, 아프리카 총괄 매니저

    쉴로모 코헨은 미국의 반도체 설계 및 제조사인 ‘인텔’의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물류 공급망 총책임자다.
    그는 인텔의 컴퓨터 도매유통 자회사인 ‘인텔 인터내셔널 B.V.’의 이사이기도 하다. 코헨은 29년 이상 인텔의 제조 기술과 글로벌 물류 운영 및 공급망 운영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는 현재 인텔의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의 모든 공급망 물류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다수의 전략적 글로벌 물류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다.
  • Liron Langer

    리론 랭거Liron Langer

    닐슨이노베이트 사업개발 부사장

    리론 랭거는 다국적 통합정보분석기업 ‘닐슨’의 초기단계 기술 인큐베이터인 ‘닐슨이노베이트’의 사업개발 부사장이다.
    리론 랭거는 지난 20년간 글로벌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을 관리해왔다. 사이버 보안, 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블록체인 등 다양한 사업군을 경험한 베테랑 IT 인큐베이터다.
  • Phu Styles

    푸 스타일스Phu Styles

    블록체인 PR 대표

    블록체인여성재단을 설립했으며 협업 업무 공간 스타트업 빌라스의 공동 창업자인 푸 스타일스는 블록체인 PR·홍보·마케팅 회사 블록체인 PR의 대표와 벨로럼 캐피탈의 벤처 파트너를 겸하고 있다.
    아시아계 미국 이민자 출신으로 인플루언서이자 퓨처리스트인 그는 모든 사람이 분산화된 미래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서정식

    서정식Jungsik Suh

    현대기아차 ICT본부장(전무)

    서정식 현대기아자동차 ICT본부장은 25년 넘게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다.
    서울대 국제경제학과와 버클리대 MBA를 마친후 1995년~2003년까지 아서디리틀코리아에서 방송통신담당 이사로 일했다. 지난 2003년 하나로텔레콤에 최연소 임원으로 합류해 변화관리실장, 경영전략실장, 영업지원실장 등을 두루 역임했다. 2008년부터 KT에서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사업을 총괄하다가 지난해 초 현대기아자동차로 옮겼다.
  • 김석환

    김석환Shane Kim

    위메이드트리 대표

    김석환 대표는 대한민국 인터넷/게임 1세대로 프리챌, NHN, 넷마블을 거쳐 위메이드에 합류하였다.
    프리챌에서 초기 온라인게임 서비스 구축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했고, 커뮤니티와 게임의 서비스적 결합에 기여했다. 이후 NHN에서 사업부장, 서비스그룹장, 마케팅실장 등을 거치며 게임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성과를 냈다. 넷마블에서 게임 서비스/퍼블리싱/마케팅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기여한 후, 위메이드로 자리를 옮겨 '카카오 게임' 프로젝트를 카카오와 협업하여 런칭했다. 현재 위메이드트리의 대표이사로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사업을 이끌고 있다.
  • 곽승환

    곽승환Sean Kwak

    IDQ 전략혁신 부사장

    곽승환 부사장은 지난 2018년 9월 세계 1위 양자암호통신 전문기업 IDQ에 입사하기 전까지 SK텔레콤에서 약 21년간 근무했다.
    SK텔레콤에서 곽 부사장은 문자메시지(SMS), 패킷 코어 네트워크 및 인터넷 프로토콜 멀티미디어 서브시스템(IMS)의 상용화를 이끌었다. 패킷 코어 보안 솔루션을 연구하던 중 처음으로 양자암호기술을 접한 곽 부사장은 2011년 SK텔레콤의 양자기술연구소 설립을 주도했으며, SK텔레콤의 IDQ 인수에도 영향을 미쳤다.
  • 박동주

    박동주Dongjoo Park

    에릭슨엘지 테크니컬 디렉터

    현재 Ericsson-LG에서 CTO 직속으로 5G를 포함한 이동통신의 산업 적용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관심 분야는 공공안전, 자동차, 공장, 스마트 시티에 이동통신을 적용하는 것이다. 1995년 LG전자 입사 이후 시스템 알고리즘 개발을 통한 WCDMA, LTE 시스템의 상용화를 수행하였으며, 표준화와 산업 협력을 담당해 왔다.
  • 한종인

    한종인Jong-in Han

    카이스트 건설및환경공학과 교수

    한종인 교수는 서울대학교 농화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시간대학교에서 환경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칼텍과 카이스트에서 박사후연구원과 조교수·부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카이스트 건설및환경공학과에서 화석 연료의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배기가스에 포함된 질소산화물, 이산화탄소 및 산업에서 발생하는 유독성 황화수소 등 대기 유해 물질을 효율적으로 포집, 저감하고 유용한 물질로 전환함으로써 환경적 가치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 물질을 생산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강서진

    강서진 Seo-jin Kang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책임연구원

    강서진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책임연구원은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교에서 회계학 석사를 취득하고 KB국민은행을 거쳐 2013년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 합류하였다.
    금융회사의 경영전략 및 제도·정책과 함께 디지털 부문 연구를 담당하면서 KB금융그룹의 전반적인 디지털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선진 금융회사의 대응전략, 핀테크 기업의 혁신 서비스 등 금융 관련 트렌드와 인공지능/블록체인과 같은 신기술의 발전 방향,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연구한 다수의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 박재현

    박재현Jae-hyun Park

    람다256 대표

    박재현 람다256대표는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전산을 전공했으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창업가, 벤처투자가, 블록체인/암호화폐 전문가다.
    현대전자 S/W연구소에서 ODBMS,OLTP 등을 개발했고 Core Java , Core CORBA 등 다수의 책을 집필,번역하였다. 2017년 이더리움 연구회를 설립, 연구 활동을 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에서 삼성페이와 삼성 챗온 메시지 서비스 등을 개발했다. SK텔레콤에서는 티벨리/서비스 부문 전무 이사로 재직중 프리랜서를 위한 공유경제 플랫폼 히든 개발을 주도했다.
  • 김정원

    김정원Jeong-won Kim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터넷융합정책관

    김정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터넷산업과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블록체인 산업 관련 국가 정책을 맡고 있다.
    정부는 지난 2018년 6개 과제(40억원)이던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을 올해 12개 과제(85억원)로 확대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김 국장은 이 사업을 총괄하며 국내에 블록체인 DNA를 이식하기 위한 전문가로 활동하는 중이다. 대통령비서실 정보방송통신 선임행정관을 지냈고 지능정보사회추진단 부단장도 역임한 바 있다.
  • 김종협

    김종협 Jong-hyup Kim

    아이콘루프 대표, 아이콘 재단이사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보안솔루션 업체인 장미디어인터렉티브를 거쳐 2013년 공인인증 시스템 개발 업체 비티웍스를 창업했다.
    블록체인에 필수적인 보안·공인인증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업인 아이콘루프(ICONLOOP) 대표이사이자, 전 세계 블록체인 연결을 목표로 하는 인터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의 재단이사를 맡고 있다.
  • 김종호

    김종호 Jong-ho Kim

    해치랩스 대표

    김종호 대표는 '비트윈', '타다'를 개발하는 VCNC와 공기측정기 회사인 AWAIR를 거쳐 해치랩스를 설립했다.
    해치랩스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서비스를 만드는 모든 이들의 기술적 진입장벽을 낮춰서 편리함과 만족감을 주는 회사이다. 해치랩스는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와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SaaS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 '디사이퍼'의 창립멤버이자 부회장으로 활동했다.
  • 이드콘 한국 준비위원회

    이드콘 한국 준비위원회 ETHCon Korea Preparatory Committee

    이드콘 한국은 비영리 목적의 이더리움 개발자 콘퍼런스다.
    이들은 이더리움 개발 생태계의 저변을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탈중앙화와 오픈소스 운동을 지지하며, 커뮤니티의 자원봉사를 통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