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선과 22대 국회: 길을 묻다
  • 뉴스1

    뉴스1은 ‘사실 앞에 겸손한 정통 뉴스통신’을 표방하며 2011년 창간한 통신사입니다. 뉴스1은 창립 정신에 맞춰 신속하고 정확한 뉴스로 신뢰를 쌓으며 하루 평균 130만 이상의 페이지뷰, 네이버 구독자 수 350만 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 통신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뉴스1은 자유와 책임이 조화를 이루며 누구에게나 공정한 언론의 바른길을 추구합니다. 뉴스가 있는 현장엔 언제나 뉴스1이 있습니다. 노동신문을 독점 배포하고 있고, 매년 뉴욕타임스와 ‘터닝포인트’를 출간하고 있습니다. 뉴스1 미래포럼 등 다양한 포럼을 통해 여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뉴스1은 앞으로도 진실의 힘을 믿으며 팩트 발굴을 위해 고군분투할 것입니다. 진실에 다가가기 위한 팩트의 발굴이야 말로 언론의 사명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급변하는 언론 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미래사회를 선도하겠습니다.

  • 이영섭

    이영섭 뉴스1 대표이사
    이영섭 뉴스1 대표이사는 지난 30여 년간 기자 생활을 한 언론인 출신 최고경영자(CEO)입니다. 1992년 한국일보에 입사한 이 대표는 베이징 특파원과 정치부 차장을 거쳤고, 2011년 뉴스1 창간 멤버로 참여해 정치부장, 편집국장,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

  • 국회미래연구원

    국회미래연구원은 미래 환경의 변화를 예측·분석하고 국가 중장기 발전 전략을 도출함으로써 국회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국회 출연 연구기관으로 국회미래연구원법에 따라 2018년에 설립됐습니다. 미래연구원은 국가 미래 전략을 설계하는 국회의 싱크탱크로 미래예측, 국제전략, 혁신성장, 국민통합, 기후위기, 복지체제, 저출생·고령화, 불평등을 중점으로 연구활동을 수행하며 연구보고서 및 브리프형 심층분석 보고서 등을 지속해서 발간합니다. 토론회·포럼 개최, 뉴스레터 및 홍보물 발송 등 연구성과 확산활동에도 매진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연금개혁, 기후위기 등 주요 사안에 대해 대한민국 국회 주최 '국가현안 대토론회'를 주관했습니다.

  • 김현곤

    김현곤 국회미래연구원장
    김현곤 국회미래연구원장은 지난 30여 년간 디지털과 미래사회를 연구했습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빅데이터센터장 및 부원장, 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연구원장을 역임했습니다. 2020년 국회미래연구원장으로 임용된 김 원장은 미래 디자이너, 사회 디자이너로서 국가적 차원의 중장기 미래전략 연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